태국의 가장 스페셜한 농장인 커피 테라피입니다. 커피 테라피는 치앙라이에 위치한 농장으로 고도 1500미터에 있으며 태국에서 가장 무산소 프로세싱을 잘하는 Suchao (수차오)가 담당 프로세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농장과는 매년 독점거래를 통해 커피미업이 들여오고 있는데요. 올해 처음 입고된 태국 자바 커피로 프로토 타입으로 소량 입고된 커피를 소개합니다.
이번 커피는 처음으로 자바 품종인데요. 내추럴 무산소 프로세스 커피입니다. 특히 이 농장은 마약 (마리화나)이 재배되던 골든 트라이앵글에 위치하여 한때 마약이 가장 많이 거래되던 곳이었지만 태국 정부 등의 노력으로 커피재배로 변경된 곳입니다.
특히 이 커피는 7일간 내내 즐기고 싶은 커피를 만들고 싶다는 수차오의 욕심이 담긴 커피인데요. 코스타리카 무산소의 대가 에스테반에게 영감을 받아서 시작했지만 이제는 그의 철학을 담아 더 천천히 발효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기존 커피에 비해 매우 깨끗한 톤이 살아나는데요. 프로파일은 샤인머스캣 톤의 청량함과 허니의 달콤한 애프터 테이스트가 일품입니다. 브루 레시피는 1:17 정도로 비교적 연하게 내렸을 때 풍미가 좋았습니다.
프로토 타입을 통해 들어온 것이라 양은 많지 않으니 이번에 드셔보시고 맛있으면 추후 다시 드시면 좋을 것 같고요. 차후에 들어올 커피들도 기대해주세요!
원산지 : 태국 지역 : 난 (Naan) 고도 : 1500 미터 이상
품종 : 자바 프로세스 : 무산소 내추럴
총량 : 약 15kg 커핑 프로파일 : Muscat, Honey, Stone Fruit, Spices, Cinnamon, Floral, Her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