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이야기

다아리엘

커피미업로스팅랩 2023. 9. 26. 17:42

커피미업 비즈니스 클럽 파트너사 소개

 

<다아리엘>

주소: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408 다아리엘 카페

https://naver.me/5Y1w0aWd

영업시간

평일 9:00~22:00

주말 & 공휴일 12:00~22:00

@da_ariel_ / 02-351-4655

<다아리엘>

 

 

 다아리엘, 복잡한 도심 속을 벗어나 자연으로 둘러싸인 고즈넉한 서오릉 그 한가운데 따뜻한 분위기로 가득한 곳이 있습니다. 다아리엘은 매장에서 직접 베이킹을 해서 다른 곳들과는 차별화된 빵과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동시에 직접 만든 빵만큼이나 정성을 들인 커피도 함께 말이죠. 다아리엘의 이런 모습은 단순히 매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관점으로는 설명할 수 없고 그 이상의 무언가를 다아리엘의 커피와 빵에 담아 표현하고 싶은 곳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다아리엘의 대표님과 직원분들께서는 손수 커피를 하나하나 다시 핸드픽하고 선별하는 작업을 수고스럽게 하고 계십니다. 그 덕분에 더욱 퀄리티 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다아리엘 외관>

 

 

 다아리엘을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처음 마주하는 다아리엘의 바깥 모습은 편안하면서고 눈길이 가는 포인트를 곳곳에 갖춘 곳이었습니다. 과거 10여년간 대표님의 친정부모님께서 거주하던 곳을 매장으로 탈바꿈해 꾸민만큼 미적 요소를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적절히 살린 모습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플라스틱 벤치가 눈길을 끄는데, 베이지색 벽돌 건물 외관을 바탕으로 대비되는 벤치의 색깔이 이목을 끕니다. 벤치에 앉아 좋은 날씨에 바깥 분위기를 몸소 맞으며 서오릉의 분위기를 온전히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아리엘 내부>

 

 

 다아리엘 매장의 내부도 곳곳에 손길이 닿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꾸몄을 때, 잘못하면 지나치게 시선이 산만해지고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 오히려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다아리엘 안에서 탁 트인 큰 창을 통해 바라보는 경치는 일상에서 벗어나 빵과 커피를 맛보면서 휴식을 취하게 해줍니다. 자연스럽게 다아리엘이라는 공간에 기분 좋은 분위기를 담아내기 위해서 많은 신경을 쓰셨고 지금도 쓰시고 계시는구나를 느낍니다. 물론 다아리엘의 메뉴에서도 말이죠.

 

 

<다아리엘의 마다가스카르와 라떼>

 

 

 보통의 카페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치즈케이크가 있습니다. 마다가스카르라는 이름의 치즈케이크, 다아리엘에서는 꼭 이 메뉴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맛볼 수 있는 치즈케이크와는 달리 이곳 다아리엘의 마다가스카르는 마다가스카르산 야생 후추를 치즈케이크에 접목시킨 메뉴입니다. 치즈케이크 특유의 풍미와 야생 후추의 향미가 어우러지면서 유니크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주문한 리오 블렌드 원두로 만들어진 라떼 한 잔은 마다가스카르의 유니크한 맛을 배가시켜 줍니다. 마다카스카르와 고소하고 달달한 풍미가 진한 라떼가 어울리면서 만들어내는 컴플렉스한 플레이버는 마치 재즈 음악처럼 독특한 맛들이 툭툭 튀어나오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조합이었습니다.

 

 방금 리오 블렌드 원두를 이용해 라떼를 만들어주신다고 했는데요, 다아리엘은 음료 메뉴마다 다른 블렌드 원두와 각각에 맞는 레시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메뉴를 보다 잘 표현하는 커피를 내어주십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라떼에는 리오 블렌드의 원두를, 그리고 아메리카노에는 마드리드 블렌드의 원두를 이용해 메뉴를 만들어주십니다. 또한 디카페인 커피도 선택할 수 있고 조만간 선보일 예정인 스페셜 아메리카노까지 준비 중이었습니다. 이렇게 다방면으로 한 잔의 커피를 진심으로 소개하시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현재 다아리엘에서 사용 중이신 4개의 커피 원두마다 알맞은 세팅으로 맞춰진 4대의 그라인더로 각각 다른 분쇄도, 도징량을 설정해 최선의 한 잔을 내어주십니다. 그리고 다양한 커피 추출 기구를 이용해 더욱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 또한 수반되고 있었습니다. 두오모라는 저희 커피미업이 개발한 커피 원두의 뭉침을 풀어주는 디스트리뷰터 툴을 매장 운영이 시작된 처음부터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간단한 동작으로 커피 뭉침을 풀어줘서 뭉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추출 오류를 줄이고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이죠. 그런데 이런 도구들은 저렴하지도 않을 뿐더러 일반적인 매장에서 이와 같은 기구를 사용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솔직히 이런 동작을 추가한다는 것이 번거롭고 귀찮기 마련이죠. 하지만 그런 작은 동작 하나, 세심한 노력들이 더 뛰어난 커피를 만든다는 것에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겁니다. 분명하게 그런 차이를 알고 계시고 행동으로 그 차이를 만들고 있는 다아리엘은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앞으로도 변함없이 진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선보여주실거라 기대합니다. 

 

 커피미업은 비즈니스 클럽을 통해 블렌드 원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비즈니스 클럽 샘플을 주문해주시면 블렌드 납품 관련 상담 가능합니다. 

https://coffeemeup.store/product/detail.html?product_no=857&cate_no=76&display_grou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