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미업에서 2023년 12월 1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온두라스 미에리시 패밀리 La Alita 레드카투아이 워시드 커피
를 드실 수 있는 곳 입니다.
생두 정보는 아래 '더보기' 를 클릭하세요.
더보기
2023년 10월에 입고된 온두라스 라 알리타의 레드 카투아이 입니다.
알리타는 미에리시 가문이 운영하는 온두라스의 세 농장중 하나로 2년 연속 온두라스 COE에서 1위를 기록한 농장인 산타루시아를 비롯해서 세로아술과 라 알리타 농장까지 세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에리시 가문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1900년대 초반 독일에서 니카라과의 철도 개발을 위해 건너왔던 가문입니다.
이후 니카라과 정부에서 월급을 받지 못하고 대신 토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독일인들은 본국으로 돌아갔지만 미에리시는 니카라과 여성과 결혼후 그곳에서 커피를 키우게 되고 지금은 온두라스까지 농장을 넓혀서 전세계적인 농장이 되었습니다.
그중 알리타는 핀카 미에리시에서 세로아술 다음에 오픈한 곳으로 가장 넓은 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농장은 주로 SHB급 커피를 생산하며 주요 품종으로는 레드 카투아이가 있습니다.
세로아술은 싱글 오리진에 많이 판매가 된다면 알리타는 블렌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커피로 가장 무난한 맛을 보여줍니다.
이 커피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클린컵이 매우 뛰어나서 브라질이나 콜롬비아 커피를 대체하는 블렌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커피미업이 수입을 시작한 커피로 저희의 메인 블렌드 커피로 사용하며 매년 꾸준히 소개해드릴 예정으로 많은 로스터리들이 찾아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특히 대량으로 구매 시 함께 농장에서 좀 더 저렴하게 수입이 가능하므로 전화 혹은 카톡채널로 연락주세요.
이 농장은 고도가 높지 않지만 매우 뛰어난 향미를 보여주는데 이는 고도와 관계없이 이 농장이 위치한 지역의 기온이 낮아서 천천히 익어간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녀본 농장중에 가장 인상깊은 위치를 보여준 농장으로 매년 좋은 품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농장 이야기는 커피미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올라커피'를 통해 보실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원산지 : 온두라스
지역 :Comayagua
고도 : 1400 미터 이상
품종 : 레드 카투아이
프로세스 : 워시드
수분 : TBC
밀도 : TBC
총량 : 약 8톤
커핑 프로파일 : Red Apple, Hazelnut, Lime, Dark Chocolate, Citric, Clean.
커피벨트 서비스는 해당 생두를 사용하는 로스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동의를 얻어 게시하지만 재고 등의 현재 상태는 링크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