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톤 제2회 대회 사전 공지
지난해 열린 커피톤 기억하시나요? 커피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철인같은 바리스타를 뽑는 대회였습니다.
당시 이틀간 잠을 자지 않고 그린커피 선택부터 로스팅을 해서 커핑 및 브루잉을 통해 우승자를 가렸었죠.
사실 순위보다는 커피인들의 화합을 위한 자리였는데요. 다들 즐겁게 하지만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자, 지난해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올해 제2회 대회는 Cup of Excellence의 후원으로 좀 더 판을 키웠습니다.
바로 우승자는 내년도 COE 심사관으로 초대받게 되며 이에 따른 비용도 모두 제공해 드리기로 했거든요.
참고로 올해 대회는 1박2일 풀코스 대회는 아니고요.
1) 대회가 열릴 10월 중에 스스로 생두를 고르고 원두를 출품해주시면 공정하게 평가를 하여 고득점자를 선발합니다.
2) 그 후 고득점자분들을 올해 11월에 열리는 카페쇼 기간에 초청하여 브루잉을 요청드리고 이 점수까지 합하여 최종순위를 가리는 방식입니다.
3) 단, 23년/24년 COE 옥션랏 생두만을 이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회에 참가하실 분들은 지금부터 COE 생두가 보이면 적어도 1킬로는 꼭 가지고 계셔야겠죠?
그래서 저희도 COE 낙찰을 열심히 받아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드릴 예정이고요. 물론 커피미업이 아닌 그 어느곳의 COE 커피라도 이용하시면 됩니다!
조만간 대회 룰을 정리하여 올려드리겠지만 반드시 비싸고 높은 가격의 COE생두를 이용해야 우승하는 방식은 아니니까 COE 생두가 보이면 잘 챙겨두세요!
그러면 곧 또 업데이트 해 드릴게요. 저희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P.S 지난해 커피톤 대회 정보는 유튜브에서 "커피톤"으로 검색해보세요.
*문의는 카톡채널 #커피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