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이야기

2024 커피톤 파이널리스트

Jeff, Coffee Me Up 2024. 10. 19. 23:02

커피톤 파이널리스트 및 안내사항

먼저 파이널에 들어간 분들께는 축하 드리고 기대하셨지만 못 올라간 분들께는 결코 실력이 모자라서 탈락한게 아니라는 말씀부터 드립니다.

왜냐하면 의외로 1라운드 초상위권에 있던분들이 2라운드는 하위권으로 밀리기도 했고 정 반대의 경우도 생겨서 1라운드 8강중 4명만 살아남았는데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2라운드는 3인의 COE국제심사관으로 구성되어 평가 지표가 1차보다 다소 엄격할 수밖에도 없었지만 센서리 매칭 포인트 획득 요건이 달라진 점이 큰 변수였습니다.

즉 1라운드 때는 6명중 3명 동의 (50퍼센트 이상)면 1점을 얻었지만 2라운드는 심사관 3명중 2명의 동의를 얻지못하면 아예 마이너스 1점을 받는 구조라 점수가 크게 달라졌으니까요.

뭐 이것이 커피이고 이것이 '게임'이라는 측면에서 이미 로스팅 실력이 짱짱한 분들이 모두 모인 이러한 대회는 어느정도 운이 따라줘야할것 같네요.

모든 커피가 얼마나 훌륭했는지 또 어떤 느낌이었는지 심사위원의 말을 빌려 전해드립니다.

"와. 정말 여기있는 21종 모두가 하나같이 제 혀와 입을 정화시켜 주는 좋은 커피밖에 없네요." -이종현 COE 국제심사관 @331roasters

"최종결과를 보니 1라운드 때와 같은 커피라고 상상할 수 없이 더 좋아진 커피도 있고 또 갑자기 약해진 커피도 있는것에 놀랐습니다. 커피를 좀 안다고 생각했던 제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김용현 COE 국제심사관 @kyh6190

위 최종8인은 카페쇼에서 진행할 브루잉 대결을 통해 보너스 점수를 더하여 최종성적이 결정됩니다.

대결시간 등은 다음주에 개별연락드리겠습니다.
커피톤 참가자 모든 분들 커피 정말 맛있었습니다.

Design by @dilo.g

*문의는 카톡채널 #커피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