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핑&이벤트

3월14일, 테츠와 함께하는 챔피언의 코치 브루잉 세미나

Jeff, Coffee Me Up 2019. 3. 11. 21:53

안녕하세요. 커피미업의 바리스타 김동완 입니다.


2019 브루어스컵이 끝난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만

벌써부터 올해에 열릴 2020 브루어스컵 등을 준비하는 분도 많아보이네요.

물론 아직 한국 국가대표 브루어스 챔피언십 진행날짜가 완전하게 픽스 및 공지되지는 않았는데요.

SCA 규정 등에 따라 올 가을쯤 열릴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선수들이라면 지금 준비하더라도 결코 긴 시간이 아닌 것은 분명합니다.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이번에 저희와 함께 콜롬비아 커피를 수입하여 한국에 디스트리뷰션중인

아마티보 코리아를 통해 저의 친한 친구이자 바리스타 동료인 테츠 카즈야를 다시한번

커피미업에 불러서 함께 커피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2년전 테츠와 월드 바리스타 카포를 불러서 올스타 세미나를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금방 흘렀네요.

지난해에는 카포를 단독으로 불러서 세미나를 했는데, 이번에는 테츠를 불러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주제는 조금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테츠가 일본계 스위스인인 Emi를 코칭하여 월드 챔피언으로 키웠는데요.

이제 테츠는 선수로서도 멋진 삶을 살고 있지만 코치로서도 좋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서, 아마티보에서 가지고 있는 몇가지 콜롬비아의 특색있는 커피들을 놓고

커핑을 통해 대회에 맞는 커피를 찾는 방법과 그 커피를 브루잉 하는 방법에 대해

챔피언의 코치로서의 의견을 듣고 Q/A를 하는 세션을 가지려 합니다.

국내에서는 이러한 주제로 진행해본적이 없을텐데요. 재미있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대회에 나가는 선수 뿐 아니라, 단순히 커피를 좋아하는 일반인에게도 유용하고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랍니다.

커피를 잘 몰라도 그저 맛있는 커피를 올려놓고 챔피언과 함께 커피 이야기를 하는 여유를 가져보세요.





영원한 챔피언 : 테츠 카즈야 (Tetsu)


먼저 테츠의 선수로서의 경력입니다.


 2016.06 World Brewers Cup 2016 champion(First champion from Asia) 

 2015.10 Japan Brewers Cup 2015 champion

 2015.02 Japan Aeropress Championship 2015 champion

 2013.07 became a barista


그리고 이번 세미나의 큰 부분인 코치로서의 경력입니다.

2018 World Brewers Cup Champion (Switzerland champion Emi Fukahori)

2017 2nd place (Australian champion Sam Corra)

2017 7th place (Indonesian champion Harison Chandra)


그밖에 스스로 로스터리를 운영하며 열심히 콩도 볶고 있는데요.

제가 자주 놀러가서 볼때마다 느끼는것이지만 참 열심히 사는 친구입니다.

저와 농장도 몇번 갔을만큼 산지도 빠짐없이 다니고요.




지난해에도 커피미업 초청으로 테츠 카즈야와 함께 세미나를 개최했던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좀 더 소수로 차분하고 가볍게 커핑하고 또 커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그냥 자리에 앉아서 수업듣듯이 하는것이 아니라, 실제 커피를 마시며 각자의 생각을 나눠보면 어떨까요?



커피미업 역시, 국내 선수의 월드 챔피언 등극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로서

저와의 개인적인 인연이 많은 친구지만 이번에는 아마티보를 통해 한국 초청을 성사시켰고 여러분들을 만나러 옵니다.

다만 멀리서 시간을 내서 오는것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비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커피미업에서 진행되는 커핑 / 브루잉 세미나는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콜롬비아의 새로운 커피들을 커핑

2) 선수와 코치로서의 커핑의 차이점 이야기 나누기

3) 그밖에 브루잉 및 기타 질의 응답 등을 통한 자유토론


 


* 날짜는 3월14일 목요일 오후 4시 이고 커피미업 센서리랩에서 진행합니다.

* 정원은 약 15여명 예정이며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됩니다.

* 테츠와 함께하는 세미나 비용은 2만5천원 입니다.

* 세미나에는 접수가 완료된 분들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은 4시에 닫을 예정입니다)

* 접수완료후 취소는 불가능하오니 참여하실 수 있는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다른분께 양도는 가능하십니다)


신청은 커피미업 온라인 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https://coffeemeup.biz/product/detail.html?product_no=90&cate_no=1&display_group=2


세미나는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진행할 예정이므로 딱딱한 프리젠테이션을 지양하고요.

자유토론과 프리토킹을 하며 함께 사진도 찍고^^ 즐거운 분위속에서 커피를 논하며 인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전문 통역사는 아니지만 영어를 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통역을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장소는 한국의 새로운 커핑문화와 커피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커피미업 센서리랩 에서 진행합니다. (마포구 신수동)

문의는 070-4120-4535 으로 해주시고요.

주차가 복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근처 경의중앙선 서강대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