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offee Me Up 바리스타 김동완 입니다.
커피미업은 거의 매주 정기적인 퍼블릭 커핑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커핑은 2019년 4월 25일 목요일 7시00분, 커피미업 센서리랩에서 공개 커핑을 진행합니다.
센서리랩은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 서강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카페 입니다.
위치는 네이버나 다음지도 등에서 "커피미업 센서리랩" 으로 검색하시면 되고요.
지하철로는 6호선 대흥역 이나 경의중앙선 서강대역, 2호선 신촌역 등에서 오실 수 있습니다. (경의선 숲길공원내 카페)
이번 커핑은 미얀마 4종 스페셜티 입니다.
매년 저도 미얀마 커피를 구매하곤 했는데
올해는 사지못해서 궁금했습니다.
그러던 중 마침 아는 분께서 이렇게 수입을 한다셔서 저도 기대가 되는데요.
와서 커핑해보고 의견 많이들 부탁드려요.
필요하신분은 그 날 담당자가 오시니까
직접 상담 후 구매도 가능하실겁니다.
그럼 이하 글은 이번 커핑을 만들어주신
이재윤님이 남겨주신 글을 첨부합니다.
미얀마는 우리나라와 같은 한 민족으로 형성된 국가가 아닌 다수와 현 권력을 쥐고 있는 로힝아족을 중심으로 135개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도 그 혼란이 계속 진행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재와 민주화 과정을 위한 정부군과 반정부군의 내전이 지속되어 왔고 각 소수민족들에 대한 탄압, 이에 대한 소수민족들의 독립투쟁, 학살, 이주등 정부와의 관계도 매우 복잡하게 얽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커핑에 참여하게 된 미얀마 커피는 인구가 56만명밖에 되지 않는 파오족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재배한 커피입니다. 소수민족 중에서도 힘이 없는 종족이라 미얀마에서도 고산지대로 쫓겨나서 생활을 한 이들의 처절한 삶을 보고 미국의 NGO 단체에서 커피 프로젝트(behind the leaf coffee 잎 뒤에 숨겨진 커피: 산 뒤에 숨겨진-쫓겨난 파오족 사람들의 커피)를 진행하여 커피 농장 사업이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의 전문가과 자본이 들어옴으로 품질과 가공과정을 다양화 시켰고 상품성도 스페셜티급 중에 최상급화 시켜 다수 국내외 대회에 참여하여 수상 할 수준으로 끌어올린 커피라고 할 수있습니다. 무엇보다 커피의 퀄리티 대비 가격대가 매우 합리적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미얀마커피라 접한 기회가 많지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김동완 바리스타님을 비롯한 미업 식구들과 먼저 커핑을 통해 기본적인 평을 받은 뒤 한국시장에서 판로를 개척해 보려고 계획중입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수강했던 바리스타 이재윤 드림.
공통사항
producer: Behind the Leaf Coffee
company: Lilypad Co., Ltd
country: Myyanmar
Region: Pinlaung, Shan State
Season: 2019
Altitude: 1400-1500m
Varietals: S 795, SL34, Caturra, Catuai
세분사항: 프로세싱별 총 4가지 준비하려고 합니다.
Dried Natural Anaerobic
Natural Anaerobic pulped Honey
black Honey
Fully washed
이에 따라 최소한을 예약비용으로 받고 있지만 대신 커핑이 끝난 뒤 해당 커핑 커피 혹은 다른 커피를 브루잉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커핑용 커피나 제공 커피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참석하시는 분도 큰 부담은 없도록 책정하고 있습니다.
* 이번 커핑은 1만원을 예약비용으로 받도록 하겠습니다. (커핑 후, 미얀마 커피 드립으로 제공 예정)
* 신청후 취소는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위 내용을 읽으셨다면 선착순 접수가 가능한데요. 약 12~15명 선에서 접수가 자동 마감되오니 빠르게 신청하세요!
마감 이후에는 현장에서 한두분 정도 여유좌석에 따라 추가 접수를 받기는 하지만 안될 수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온라인 사전 신청은 커피미업 스토어에서만 신청가능합니다.
https://coffeemeup.biz/product/detail.html?product_no=107&cate_no=1&display_group=2
또한 커피미업 센서리랩 근처에 계시는 신수동 주민은 동네 특권으로 신청없이 참여 가능한데, 문의는 미리 오셔서 말씀주세요!
단, 동네 주민 참여의 경우에는 신청자 분들 우선으로 처리를 하기 때문에 만석이나 특별 커핑 때는
예약없이 참석할 수 없거나 대기 후, 자리가 비는 경우 참여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려요.
최선을 다 해 참여할 수 있게 해드리긴 하겠습니다만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