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피미업의 바리스타 김동완 입니다.

    드디어 커피미업 센서리랩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로운 공간에서의 정식 오픈을 9월3일에 합니다.

    위치는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바로 앞에 있는데요. (중구 퇴계로 198 3층) 
    이 공간에서는 잔 커피를 판매하지 않고 원두와 생두 쇼룸의 기능과 함께 커핑과 이벤트를 매일 열어서 커피인들의 교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가장 핵심이 될 '커핑클럽'이 그 중심에 있는데요. '커핑클럽' 멤버십에 대해 자세히 안내 해 드립니다.

    우선 커핑클럽 가입은 매월 5만8천원의 멤버십 비용이 있습니다만 
    그보다 훨씬 큰 아래와 같은 멤버십 혜택을 적용받게 됩니다.

    1. 매월 10잔의 오늘의 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커피는 수시로 변경)
    2. 매월 1개의 원두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2만원 한도 내)
    3. 매월 1번의 커핑 및 이벤트에 무료 참석이 가능합니다. (1만원 한도 내)
    4. 커핑 및 행사 신청 시 일반 고객보다 많은 자리 배정을 해 드립니다.
    5. 기타 굿즈 및 제품 구입 시 할인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커핑클럽'으로 가입하면 언제든 편하게 친구와 커피도 드시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도 나누고
    자주 커핑에 참여하여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수익' 보다는 '나눔'에 중심을 둔 멤버십 입니다.

    커피미업 온라인 스토어에서 가입 가능하며, 가입 이벤트로 이번 1차 가입자 분들에게는 '커피미업 커핑 스푼'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이제부터 커핑 스푼은 센서리랩에 '개인 전용'으로 '보관함'에 걸어 두고 다니실 수도 있습니다.

    https://coffeemeup.biz/product/detail.html?product_no=223&cate_no=1&display_group=2

     

    커핑클럽 멤버십 신청 (9월 신규가입)

    특별한 커피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 커피미업 센서리랩의 커핑클럽에 들어오세요. 커피 센서리에 관한 최고의 공간에서 멋진 사람들과 즐거운 경험을 나눌 수 있습니다.

    coffeemeup.biz

     


    Maybe FAQ (아마도 물어볼 것 같은 질문!)


    Q) 제공하는 10잔의 커피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A) 커피미업 센서리랩 (중구 퇴계로 198, 3층)의 일반 영업시간 (평일12시~7시, 토요일12시~4시)에 오셔서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세요. 그러면 그날 그날 가지고 있고 입고되는 오늘의 커피를 드립니다.
    한달에 10잔 범위 내에서 혼자 두 잔 이상을 드셔도 좋고 친구를 데려와서 함께 여러 잔 마셔도 됩니다만 멤버본인이 꼭 계셔야 합니다.
    테이크아웃은 없으며 아이스 커피도 대체로 없는 편이지만 아이스가 어울리는 원두에는 별도로 제공 해 드리기도 합니다. 


    Q) 어떤 원두를 가져갈 수 있나요?

    A) 매월 2만원 한도 내에서 1개의 원두를 1일~말일 사이에 멤버십 카드 제시 후 하나를 가져가실 수 있어요.
        2만원 초과시에는 추가금을 내고 가져갈 수 있지만 2만원 이하라도 차액 환불은 없습니다.
        커피미업 센서리랩에서 직접 수령만 가능한데 그날 원하시는 원두가 없는 경우 바리스타에게 요청 하시면
        최대한 다음 입고 시 많은 양을 준비해서 비치 해 두겠습니다.


    Q) 매월 어떤 커핑이나 이벤트라도 1번의 무료 참여가 가능한 것인가요?

    A) 1만원 이내의 커핑이나 행사에는 월 1회 무료 참여가 가능하고 금액 초과 시에도 추가금을 내고 올 수 있습니다. (차액 환불 없음)  미리 사전 접수를 해야하는 선착순 커핑 등은 당연히 신청자에 한해서 오실 수 있습니다.  오셔서 멤버십 카드를 제시 해 주세요. 사전 접수가 필요하여 미리 결제하신 금액은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월말에 카드취소 혹은 현금반환 등을 통해 돌려드립니다.


    Q) 커핑이나 이벤트 시간은 몇시 인가요?

    A) 퍼블릭 커핑 및 이벤트의 경우 보통은 일반 영업시간 (평일 12~7시, 토요일 12~4시) 이후인 
        평일 오후7시~9시, 토요일 오후4시~7시 경에 진행 됩니다.


    Q) 시간이 안맞거나 선착순에 늦어서 커핑이나 이벤트에 계속 참가하기 어려운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A) 여러가지 이유로 시간이 안되는 분들은 커핑/이벤트 무료 참가 대신 일반 개인 커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영업시간대 (평일12시~5시, 토요일12시~4시)에 오셔서 센서리랩에 보유중인 원두 중 1만원 이하 만큼의 
        프라이빗 커핑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초과 시 추가금을 내시면 되고 이하인 경우 차액 환불은 없습니다. 
        1만원 한도 만큼 여러 잔을 골라서 하셔도 되지만 멤버 본인에 한 해서만 가능합니다. (동반자 불가)


    Q) 커핑이나 이벤트 신청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의미는 무엇인가요?

    A) 지금부터는 다음주 커핑/이벤트 일정을 공지한 뒤, 매 주 동일한 시간에 접수를 받게 됩니다.
        금요일 저녁 10시에는 커핑클럽만 접근이 가능한 신청 페이지가 별도로 먼저 열리게 되고 (스토어-멤버십-커핑클럽)
        토요일 저녁 10시에는 커핑클럽 뿐 아니라 일반고객도 신청이 가능한 페이지가 열립니다. (스토어-커피클래스/이벤트) 따라서 커핑클럽은 두 번의 신청 기회를 얻게 되는데요. 
        커핑클럽 프라이어리티 (우선신청)는 보통 총 모집 인원의 30%~50%까지 미리 개방되므로
        좀 더 쉽게 신청이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제도를 위해서는 반드시 커피미업 온라인 스토어에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셔야 접근이 가능해요.


    Q) 가입 및 유효기간, 그리고 갱신은 어떻게 하나요?

    A) 가입은 아무때나 가능하지만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가 멤버십 유효기간입니다.
        또한 매월25일까지 다음달 멤버십 갱신이 가능하며 26일부터는 남은 좌석 만큼 모든 분들이 가입 가능합니다.
        즉, 한번 가입한 분들은 25일 이전에 갱신하는 경우 계속해서 멤버 자격을 얻게 되지만
        일단 멤버십 정원이 모두 모집된 이후에는 새로 가입하기가 그만큼 힘들 수 있습니다.
        '3개월권' 등은 처음에 만들지는 않았지만 추후 제공을 검토하겠습니다.


    Q) 중간에 탈퇴나 양도할 수 있나요?

    A) 중간에 해지하는 경우, 일할 계산 혹은 받아가신 원두 등의 혜택 중 많은 비용을 제하고
        남은 차액 중 50%를 환불 해 드립니다. (이때 드신 커피 한 잔의 비용은 5천원으로 계산합니다.)
        그리고 양도는 불가능 합니다.


    Q) 멤버십 카드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멤버십 카드(쿠폰)는 매월 1일부터 언제라도 센서리랩에 오셔서 수령 및 갱신이 가능하며 당일부터 이용가능합니다.
        단, 잃어버리시면 쿠폰을 통해 지급하는 원두 및 커피, 그리고 무료 커핑등의 제공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분실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 주세요!


    Q) 그밖에 알아둘만한 사항이 있을까요?

    A) 추후 굿즈 등의 상품을 구입할 때 할인 제공 및 다양한 형태의 혜택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계속해서 만들어가야 하는 멤버십이기에, 좋은 의견을 부탁드리며 처음에 조금 미진한 부분이 있어도 너른 양해를 바랍니다!

    Posted by Coffee Me Up (Jeff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