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이야기

핀카 누구오 나노 내추럴 2050 스페셜 프로세싱 커피 판매 안내

Jeff, Coffee Me Up 2020. 3. 21. 00:00

안녕하세요. 커피미업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커피는 올해 가장 기대되는 블록버스터 게이샤 인데요.

2019년, 커피미업에 판매했던 (정확히 말하면 커피인쇄소 매장에서만 판매된) 커피 중 최고였던 커피의 후속작 입니다.

바로 파나마의 핀카 누구오 농장의 '나노' 라는 이름의 랏 입니다.

 

 

 

그 이름처럼 극소량만 재배가 되며 특히 프로세싱이 아주 독특하게 이루어 집니다.

바로 내추럴2050스페셜 이라는 방식인데요.

 

고도가 높아 춥고 매우 습하며, 게다가 국지적인 변화가 심하고 여우비가 내리는 '바하레케'가 많은

마이크로한 기후로 인해 누구오 농장은 드라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농장주인 뽀쵸는 아예 체리를 본인의 집으로 들고와서 말리면서 뽀쵸의 개성이 드러나게 됩니다. 

하지만 뽀쵸의 집은 농장에서 비교적 멀리 있는 다비드(David)에 위치해 있지만 이곳은 오히려 더 습하면서 덥기에 

커피 드라잉에는 더욱 적합하지 않아서 그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게 됩니다.

 

 

 

바로 체리를 한 알 한 알씩 트레이에 올려놓고 결코 체리가 겹치지 않게 한 줄로만 놓습니다.

그리고 여러 대의 에어컨을 틀어놓고 드라잉을 하기 시작하였는데요.

20도의 온도와 50%의 습도를 항상 유지했을때가 최고의 단맛이 올라왔습니다.

이후 그는 이 프로세싱을 통해 독창적인 맛을 구현하며 2050 항온항습 스페셜 드라잉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두 달간 천천히 진행되는 이 프로세싱으로 인해 매우 높은 단맛은 물론이고 아주 복잡한 커피가 탄생합니다.

누구오는 총직원 4명이 모두 정규직으로 보통의 농장과 달리 매년 피커가 바뀌지 않아서 아주 호흡이 잘 맞습니다.

또한 5헥타르 규모의 아주 작은 농장이기에 세심한 퀄리티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00% 게이샤 농장이므로 품종의 순수성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누구오 스페셜랏은 양이 워낙 적기 때문에 대회에 출전하지 않으며 일반 랏만 참가하지만

일반 랏으로도 베스트오브파나마에서 항상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아마 이러한 스페셜랏이 나간다면 단언컨데 훨씬 높은 점수를 받을 겁니다.

 

겉면이 거의 검고 얼룩이 많기 때문에 얼핏 탄 커피처럼 보이지만 이는 이 프로세스로 인한

엄청난 당분 때문입니다. 드셔보시면 이 커피의 단맛을 느끼게 됩니다.

로스팅이 그만큼 어렵지만 그 어려웠던 만큼 보상을 충분히 받은 느낌입니다.

 

 

농장 : Finca Nuguo Nano 

지역 : Jurutungo, Chiriqui, Panama (코스타리카 국경에 위치합니다.)

농장주 : Jose Pocho Gallardo

품종 : Geisha (100% 게이샤만 재배하는 농장입니다.) 

프로세싱 : 내추럴 2050 스페셜 프로세스 (항온 항습이 정확히 섭씨 20도,습도 50%가 유지)

고도 : 2000미터

수상이력 : 베스트오브파나마 2019 Geisha 내추럴 18위, 2017 Geisha 내추럴 4위/워시드 7위, 2015 Geisha 내추럴 6위/워시드 1위

 

 

 

 

 

 

 

커피미업이 방문한 이후 독점 거래를 시작한 이 농장의 스페셜랏 커피는 매우 가격이 비쌉니다.

올해 24.5킬로 생산된 이 커피는 대회용으로 절반정도를 홀딩해 둘 계획입니다.

각 대회당 한 선수에게만 드릴 예정이고 따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생두 구입은 별도 페이지에 올리겠습니다.

 

워낙 비싼 커피라 접근 가능한 가격에 드릴 수 없는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원두는 택배 혹은 매장방문으로 가능한데 다음과 같은 로스팅 버전이 있습니다.

 

1) 매장 방문 구입 (45그람/100그람) - 충무로에 위치한 커피미업 센서리랩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능합니다.

이때 커피는 주로 커피인쇄소 에서 로스팅한 버전 혹은 이카와로 셋팅을 잡아둔 로스팅 버전이 있습니다.

 

2) 택배 구입 (100그람) - 택배로 주문하는 경우는 로스팅랩에서 로스팅하여 발송하는 일반 로스터기 버전입니다.

 

 

세 버전 모두는 프로파일을 최대한 동일하게 맞춰둔 상태이지만

로스터기 및 로스팅한 사람의 차이로 다르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시다시피 로스터기가 같고 사람이 같아도 그날그날 맛은 다를것입니다.

 

그 어느것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로스팅은 그날 그날의 차이가 더 큽니다!)

방문 하시는 경우 어떤 로스터기로 했는 지 확인 후 구입 가능합니다.

 

 

 

매장은 충무로 커피미업 센서리랩으로 오시면 됩니다. (070-8843-4535)

방문하여 구입하는 경우 온라인에 재고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전화로 재고를 물어보시면 좋습니다.

매장에서는 음료로도 주문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원두 및 생두의 온라인 주문은 커피미업 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coffeemeup.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