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에 입고된 COE 멕시코 1위의 핀카 라스 니에베스 농장에서 재배한 커피입니다.
그간 3년연속 1위를 차지하던 호세가 이끄는 핀카 산타크루즈를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오른 농장입니다.
1880년에 처음 만들어진 농장으로 아주 오랫동안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 곳은 와하카 지역의 농장으로 야생재배를 통해 자연스러운 유기농 커피를 추구하는데요.
숲속에 다양한 작물을 심고 현장에서 정교화된 생물비료만 사용하여 토양의 건강을 유지하고 탄소배출을 제한하여 지속가능성을 유지합니다.
특히 농장주 구스타보는 이 지역의 물과 독특한 동식물을 보호하는 유기농 기술을 통해서도 훌륭한 커피를 재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은 모든 에너지를 태양열, 수력 발전 등을 통해서만 얻고 있는데요. 그의 훌륭한 철학과 토양이 만나서 최고의 게이샤를 수확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까지 와하카 지역은 멕시코 안에서도 좋은 커피가 많이 나오지 않는 곳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이 곳 Finca Las Nieves 와 6위 핀카 시나이를 중심으로 좋은 성적을 받는 농장이 생기면 최근 매우 각광받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커피미업은 매년 멕시코 COE심사를 하며 멕시코 커피의 발전방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올해 만났던 최고의 멕시코 커피였던 핀카 라스 니에베스를 만나보세요.
* COE 공식 스티커는 디지털 파일로만 제공됩니다. 커피미업 블로그를 통해 다운로드하세요.
* 멕시코 등 다양한 산지 영상은 커피미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올라커피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