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미업에서 2024년 5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에티오피아 게샤빌리지 나르샤 #095 게샤1931 허니 커피
를 드실 수 있는 곳 입니다.
생두 정보는 아래 '더보기' 를 클릭하세요.
더보기
2024년 4월에 입고된 에티오피아 게샤빌리지 농장에서 재배한 커피입니다.
이 커피는 올해 들어온 첫 에티오피아 뉴크롭 커피입니다.
커피미업은 거의 매년 게샤빌리지 산지 방문 후 가장 먼저 현지 혹은 국내에서 샘플 체크를 하고 들여오고 있는데요.
올해 3가지 커피를 선택했고 그 커피 중 하나로 나르샤 95번랏의 게샤1931 품종의 허니 프로세싱 입니다.
게샤빌리지는 기본적으로 3가지 등급의 커피를 생산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높은 등급은 Rarities label (일명 골드라벨) 이라고 불립니다.
바로 이 농장에서 생산되는 커피 중 약 10% 이내의 커피가 이 등급을 받게 되는데요.
올해에도 게샤빌리지는 수확량이 많고 작황이 좋아서 10%로 선발된 이 등급의 퀄리티가 꽤나 훌률합니다.
커피미업이 2024년 게샤빌리지에서 수입한 3가지 커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마 랏의 게샤1931 품종의 내추럴
- 나르샤 랏의 게샤1931 품종의 허니
- 나르샤 랏의 게샤1931 품종의 워시드
세가지 커피 모두 정말 놓칠 수 없는 좋은 커피입니다.
이미 사전 공동구매로 상당량이 판매되어 실제 커피량이 별로 없지만 가능하다면 꼭 구해서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게샤 빌리지는 품종 실험을 통해 일반 게샤가 아닌 좀 더 세분화된 게샤 품종으로 구분하는데
그 중 게샤1931은 1931년에 발견된 커피품종으로 이것이 사실상 파나마 게이샤의 원조가 된 커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맛 또한 파나마 게이샤와 유사성을 강하게 띄고 있으며 저희도 게샤빌리지에서 가장 뛰어난 맛으로 꼽는 품종입니다.
그밖에 커피미업은 유독 에티오피아의 경우 게이샤가 아닌 게샤로 표기하는데 '원조'의 자부심을 살려주기 위한 점 입니다.
커피미업은 매년 게샤빌리지를 방문하여 오래된 신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누구보다 가장 먼저 가장 마음에 드는 커피를 선택해 오는 점이 장점이 되고 있는데요.
올해 역시 아주 만족스러운 세 가지 커피와 추후 게샤빌리지 옥션을 통해 좀 더 최상의 커피를 선보여드리겠습니다.
게샤빌리지 영상 등 다양한 커피 정보는 커피미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올라커피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youtu.be/LGP1YMBai3g?si=-rSCiglWJeGuWZ74
원산지 : 에티오피아
지역 : 벤치마지
고도 : 1963-1977m
품종 : 게샤1931
프로세스 : 허니
수분 : 10.2
밀도 : 723
총량 : 90kg
커핑 프로파일 : Strong Bergamot, Lavendar, Peach, Figs, Super sweet, Long aftertaste.
커피벨트 서비스는 해당 생두를 사용하는 로스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동의를 얻어 게시하지만 재고 등의 현재 상태는 링크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