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벨트.로스터리연결

태국 Uncle Ching (태국 Auction 1위 농장) 게이샤 허니

커피미업로스팅랩 2024. 8. 30. 15:29

 

커피미업에서 2024년 8월 3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태국 Uncle Ching (태국 Auction 1위 농장) 게이샤 허니

커피 정보와 드실 수 있는 로스터리 목록입니다.


 

2024년 6월에 입고된 엉클칭 농장에서 재배한 커피입니다.  

 

태국내 최고의 농장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엉클칭 농장입니다.

엉클칭은 농부의 닉네임으로 본명은 Sangrunaroon 입니다.

이 농장의 게이샤 역시 젬 포레스트 (Gem Forest) 에서 나눔받은 게이샤 시드로 탄생되었는데요.

그래서 이 농장과 역사를 알기 위해 젬 포레스트를 먼저 살펴봐야 할 것 입니다.

 

젬 포레스트를 이끄는 케일럽 조던은 태국에서 살던 미국 선교사 부부에서 태어난 태국인으로 어릴때부터 농장에서 커피를 보며 자랐습니다.

성인이 되어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며 다시 커피에 대해 관심을 가진 그는 파나마에서 좋은 게이샤를 얻어서 본인의 고향인 태국으로 가길 바랐습니다.

왜냐하면 어릴때 그가 마주하던 태국 농부들은 늘 힘겨운 삶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습 뿐 이었기 때문입니다.

좋은 커피를 얻어서 조국으로 돌아간다면 농부들을 일으키고 태국의 커피산업을 일으킬 수 있을거라 확신했던 그는,

많은 파나마 농장의 문을 두드리지만 쉽게 게이샤 등 좋은 시드를 구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때 유일하게 손을 내민 농장, 바로 라 에스메랄다의 피터슨이었습니다.

흔쾌히 게이샤를 무료로 보내준 덕에 케일럽은 태국으로 돌아가서 게이샤를 재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의 게이샤는 태국 산지에 적응하지 못하고 죽어갔고 그 중 몇 그루만 살아남아서 수확할 수 있었습니다.

단 몇그루지만 그 맛과 향에 확신을 가진 그는, 매년 조금씩이지만 나무를 이어나갔고 조금이라도 더 살려서 인근 농부에게 주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덕분에 젬 포레스트는 2022년, 태국에서 처음 열린 COE 파일럿 프로그램에 소량을 출품했고 압도적인 점수로 1위에 오릅니다.

 

지금까지 젬 포레스트와 태국 게이샤 역사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바로 엉클칭 농장의 시드 역시 젬 포레스트에서 수년전 받아서 키워졌고 전성기를 누리는 커피가 된 것입니다.

엉클칭은 젬 포레스트가 COE 파일럿에서 우승한 이후 열린 태국 TCE 공식 옥션에서 올해 우승했으며 태국 커피인들은 모두가 아는 유명인이 되었습니다. 올해 역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엉클칭의 커피를 즐겨보세요.

 

태국 커피 이야기는 커피미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올라커피에서 보실 수 있어요.

 

https://youtu.be/_BJs158utSk?si=MULMa106cAiN0II4

 

 


상품명 : Thailand Uncle Ching Geisha Honey

원산지 : 태국⁣
지역 : 난
고도 : 1450 미터 이상

품종 : 게이샤
프로세스 : 워시드

총량 : 약 20kg
커핑 프로파일 : Jasmine, Bergamot, Orange blossom, White Floral, Apricot, Clean Aftertaste.


 

명칭 지역 인스타그램 / SNS 쇼핑몰 / 홈페이지
88커피 인천 연수구 https://www.instagram.com/88street_coffee_lab/ -
안녕가비 커피로스터스 서울 광진구 https://www.instagram.com/hellogabi2012/ -
마일드 브루어스
대전 유성구 https://www.instagram.com/mild_brewers/ -
잔물결
제주 제주시 https://www.instagram.com/little_waves.jeju -

 


커피벨트 서비스는 해당 생두를 사용하는 로스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동의를 얻어 게시하지만 재고 등의 현재 상태는 링크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