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미업에서 2025년 4월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에티오피아 타미루 제로퍼멘테이션 74158 하이브리드 워시드
커피 정보와 드실 수 있는 로스터리 목록입니다.
2025년 3월에 입고된 에티오피아 타미루 농장에서 재배한 커피입니다.
커피미업은 타미루 농장을 한국에 가장 먼저 소개한 곳으로 타미루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타미루의 COE 우승랏 및 5위랏 커피는 커피미업만 한국에 독점 수입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항공 직수입으로 보다 빠르게 가져왔지만 레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반기 이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타미루는 2021년 에티오피아 COE에 2개의 커피를 출품하여 1위와 5위에 올라서 단숨에 레전드 반열에 오르게 된 농부입니다.
제가 가 본 농장중에서는 가장 높은 고도인 2480미터 선에 위치해 있는 농장입니다.
우선 로스팅 하기전에 이 커피는 매우 높은 고도라 콩이 아주 단단하고 작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따라서 1차 크랙 시 때로는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으니 로스팅 할 때도 높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커피는 올해 처음 만든 커피로 평범하지만 아주 독특한 시스템을 적용한 커피입니다.
바로 발효를 최소한으로 줄여서 토양이 가지고 있는 떼루아를 극대화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체리를 수확하면 보통 이것을 옮기고 정리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또 체리 껍질을 벗겨내는 펄핑을 하더라도 점액질을 남겨서 발효를 일으키거나 혹은 반대로 무산소 발효등을 통해 발효를 극대화 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정 반대의 목표를 가지고 실행에 옮긴 커피입니다.
1. 우선 체리를 따면 다른 커피와 달리 시간을 최소화 하여 즉시 프로세싱을 위한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2. 도착하자마자 타미루가 도입한 펄핑 기계에 모든 커피를 넣고 빠르게 모든 점액질을 없앤다는 것을 목표로 최대한 벗겨냅니다.
3. 점액질이 없는 커피를 탱크에 담아서 72시간 레스팅을 진행합니다.
4. 이후 아프리칸베드에서 수분율이 최적화 될 때까지 건조합니다.
이 커피는 올해 마셔본 에티오피아 커피중에 세 손가락안에 들어가는 아주 훌륭한 커피입니다.
가격이 상당하지만 그 가격 이상으로 맛있습니다.
타미루는 에티오피아에서 최고의 커피를 생산하는 곳 중 하나로 믿고 드셔도 됩니다.
앞으로도 방문하여 가장 좋은 커피를 직접 수입하여 타미루와 함께 매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커피미업이 제작하는 유튜브 '올라커피' 에서는 다양한 커피 산지와 커피 리뷰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IKdxvThYiZA?si=AUaHDvvh-8dNIHPd

상품 : Ethiopia Alo Tamiru
원산지 : 에티오피아
지역 : Bensa
고도 : 2480 미터 이상
품종 : 74158
프로세스 : 하이브리드 워시드
총량 : 약 300kg
수분 : 7.8
밀도 : 797
커핑 프로파일 : Cantalope, White peach, Honey, Lactic, Pear, Superclean, Layered
커피벨트 서비스는 해당 생두를 사용하는 로스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동의를 얻어 게시하지만 재고 등의 현재 상태는 링크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