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0월 블랙빈클럽, 과테말라 El Injerto Geisha Exclusive Dried on Cherry Natural
과테말라 엘 인헤르토의 실험랏이자 올해 나온 커피중 최고라고 생각되는 랏 입니다.
바로 Exlusive Dried On Cherry.
이 커피는 원래 엘 인헤르토 프라이빗 옥션에 내보내기 위해 준비했던 랏이지만 가공방식의 특성으로 인해 옥션 전 마지막날까지 완벽한 건조가 안되어 참가할 수 없었고 이후 커피미업에만 전세계 독점으로 전량 보내준 커피입니다.
체리는 옥션으로 유명한 로스피노스와 라스밀파스 두 곳에서 재배하였으며 나무에 매달린 체리가 상당히 건조될때까지 일부러 그대로 두는 방식입니다.
원래 체리는 건조되기전 아주 싱싱한 상태에 피킹하여 햇볕 등으로 건조해야 합니다만 이 커피는 나무에서 체리가 상당부분 건조가 일어날때까지 일부러 두어 새로운 맛을 창조해냈습니다. 농장주인 아르투로는 이 커피가 혹여나 과숙이 될까 두려운 마음도 있었다고 합니다만 결론적으로 완성되었을 때의 맛은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맛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옥션랏 맛있게 드셨죠? 저는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 커피가 무조건 더 맛있을 거라고.
그만큼 확신에 차서 전량을 모두 구매했고 여러분들께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
.
사실 이 커피 가격은 매우 비쌌습니다.
다만 농장주 아르투로는 약간의 계산실수(!)로 인해 저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주게되었는데요.
세상은 돌고 도는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과테말라시티에 있는 엘 인헤르토 카페에 방문한 날, 저는 그곳에서 권총강도를 만나서 제가 가진 모든것을 털린 적이 있거든요.
이를 계기로 농장주와 인연이 생긴거라 이제는 웃고 넘어갈 추억이 되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오히려 제가 그때 빼앗긴 돈을 찾아오게 된 셈이니까요!
커피는 이래서 항상 즐겁습니다.
레시피 : 하리오V60, 15g, 91c, 230ml, 2:30s
컵프로파일 : 베르가못, 복숭아, 자스민, 크리스피, 슈퍼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