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미업이 COE 옥션을 통해 낙찰받고 며칠 전 입고된 과테말라 COE 1위 '라스 마카다미아스'를 소개해드립니다.
⠀
라스 마카다미아스는 마카다미아 나무가 많아서 지어진 이름의 농장인데요. 엘 인헤르토 농장의 실험랏이라 이름을 인헤르토로 쓰지 않고 따로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여기서 엘 인헤르토 이야기를 쓰지 않을 수 없겠네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농장이자 COE 우승을 가장 많이 한 농장이 바로 이 농장이죠.
⠀
올해에도 이 1위랏 뿐만 아니라, 본 랏은 3위를 차지하며TOP 3에 두 개의 랏을 올려놨습니다. 그것도 유수의 게이샤를 모두 제치고 두 랏 모두 파카마라 품종으로 말이죠.
⠀
오래전부터 제 글을 보고계신분은 알 수도 있지만 저는 몇년 전 과테말라시티에 위치한 엘 인헤르토의 카페에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
사실 시티는 너무나 위험해서 안티구아에만 머무르려고 했는데 그들이 웹사이트에 올린 글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안 갈 수가 없었지요.
⠀
"우리는 세계최고의 커피를 생산하는 나라지만, 우리나라를 찾는 여행자는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있다. 왜냐면 달러를 벌어야하기에 최고의 스페셜티 커피는 모두 수출을 해야하니까...
⠀
(중략)
⠀
하지만 우리 엘 인헤르토는 과테말라의 자존심이다.
그래서 누가 마시건 말건, 우리는 여러분들을 위해 10퍼센트 정도는 항상 최고의 커피를 뽑아 이곳에 남겨둘 것이다. 그러니까 언제든 과테말라에 오면 우리를 찾아와라"
⠀
아, 이 걸보고 안갈 수가 없던 저는 차를 빌려서 커피 한 잔만 마시고 오려고 시티로 갑니다.
게다가 워낙 치안이 좋은 지역에 위치한 인헤르토의 카페라 안심을 하고 잽싸게 한 잔 먹고 나가려고 했죠.
⠀
하지만 왜 슬픈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 대낮에 가서 마시고 나가려는 순간 두 명의 총기강도가 잠입 ㅠ
그곳에서 새 휴대폰 등등 다 털리고 목숨은 부지해서 나왔습니다.
⠀
그 이후, 인헤르토쪽으로는 오줌-_-도 안 싸겠다는 다짐이 있었는데 올해 이렇게 최고의 커피를 만나서 마음을 바꿨네요.
⠀
비싸지만 한번 경험해보시죠. 물론 커피미업 컨셉처럼 언제나 낙찰가 대비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겠습니다.
⠀
주요 플레이버는 와인, 포도, 플럼 그리고 브랜디의 맛으로 흔히 드시는 과테말라가 아닌 '탈 과테말라'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어째서 엘 인헤르또가 최고의 농장인 지 알 수 있는 강렬한 한 잔의 커피를 즐겨보세요.
⠀
지금 원두와 생두 모두 판매중입니다.
충무로 센서리랩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
coffeemeup.biz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