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미업 비즈니스 클럽 파트너사 소개
<아르베커피>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68번길 110 1층
영업시간
화요일~일요일 11:30~20:30(마지막 주문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arvecoffee/0507-1324-1547
<아르베커피>
부산의 전포동 골목, 각자 개성이 넘치는 카페들이 무리지어 있는 동네 속에서 오시는 손님을 누구보다 반갑게 맞아주는 ‘마루’와 함께하는 아르베커피가 있습니다. 아르베커피는 빌라가 밀집한 전포동 골목길에 그루터기 두터운 나무처럼 누구나 한 번쯤 그 아래에서 쉬다갈 법한 분위기로 손님을 맞이해줍니다. 이제 막 2살이 된 ‘마루’는 아르베커피를 찾는 손님들에게 허겁지겁 달려나가 반겨줍니다. 그런 ‘마루’의 모습은 아르베커피의 대표님의 마음을 손님분에게 고스란히 전달해주는 듯 합니다.
<아르베커피의 입간판>
아르베커피가 아름드리 나무 한 그루를 로고로 쓰고 있는 것처럼 그곳을 찾은 누군가의 쉼터가 됩니다. 마침 매장을 방문한 시간이 저녁이었는데, 전포동 골목길 주황 불빛의 가로등과 아르베커피의 익스테리어는 따뜻한 쉼터의 이미지로 다가왔습니다. 바깥에서 개방감 있는 창으로 보여지는 아르베커피의 매장 내부는 작지만 옹골찬 느낌으로 밀도있는 분위기의 카페처럼 느껴집니다.
<아르베커피의 바>
아르베커피의 바테이블에 앉아 바라본 바의 모습은 밀도 있는 짜임새로 공간을 구성했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하이엔드 머신과 에스프레소 그라인더, 그리고 브루잉 커피를 위한 고품질의 핸드 그라인더까지 커피를 아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혹할 법한 기구들로 짜여진 바 공간이었습니다. 커피미업의 나폴리 원두를 사용해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을 소개해주고 계셨는데, 커피미업의 나폴리 블렌드 커피의 향미를 정성들여 섬세하게 추출한 커피가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라인업의 싱글 오리진 원두들을 브루잉 커피로 소개해주고 계셨는데요,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만큼 브루잉 커피의 향미가 기대되었습니다. 아르베커피에서는 커피뿐만 아니라 논커피 베리에이션도 그 맛을 기대하게 합니다. 특히 아르베커피의 바질토마토에이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직접 토마토와 바질을 손질해 담가 만든 재료는 신선한 품질의 완성도 있는 음료 한 잔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르베커피 내부>
아르베커피의 내부는 공간의 규모는 작지만 그 만듦새와 디테일은 커피처럼 완성도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르베커피의 바테이블 목재부터 그 앞의 의자 그리고 그 옆의 벽면을 따라 이어져있는 벽면 의자와 간이 테이블, 그리고 원형 테이블과 의자들은 톤을 이어가며 꼼꼼히 손질된 마감으로 노출 콘크리트의 벽면의 질감, 색과 어우러져 아르베커피 특유의 내부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그 안에서 전포동의 특색있는 거리, 개성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고 동네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아르베커피 소품들>
아르베커피의 벽면을 따라 액자, 사진,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과하지 않으면서 눈길을 끄는 모습이었습니다. 길을 따라 놓인 테이블 사이에 난로가 비치된 모습은 난로의 용도 이상의 어떤 물체처럼 그 자리에 놓여있습니다. 마치 아르베커피가 지금 전포동에서 자연스럽게 그러면서도 특유의 분위기로 여기 자리잡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아르베커피는 동네에서 나만 알고싶은 소중한 아지트처럼 다가왔는데, 아마 아르베커피를 다녀간 모든 사람들이 아르베커피의 대표님과 마루를 기억하면서 비슷한 마음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커피미업은 비즈니스 클럽을 통해 블렌드 원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비즈니스 클럽 샘플을 주문해주시면 블렌드 납품 관련 상담 가능합니다.
https://coffeemeup.store/product/detail.html?product_no=857&cate_no=76&display_grou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