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페셜티 로스터리카페 Coffee Me Up의 바리스타/SCAE 유럽감독관 AST 김동완입니다.
저는 다음주 화요일, 그러니까 5월 17일부터 31일까지 홍콩 및 방콕 출장을 떠납니다.
그곳에서는 SCAE 커피 교육을 해외에서 진행하고 커피 비즈니스를 하고 올 예정인데요.
덕분에 한국 내 교육은 잠시 쉽니다.
6월 일정은 곧 블로그를 통해서 공지하겠습니다.
또한 커피미업 수강생 및 커피미업을 사랑하시는 분들 중 해외 커피 산지 및 카페 투어에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동행을 할까 합니다.
언제든 열려있는 투어니까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이러한 해외 커피 투어는 1년에 두번정도 진행되는데요. 올해 1회차 투어는 태국 치앙라이 커피 농장입니다.
그밖에 방콕 내 유명 카페를 둘러볼 예정이고요. 추후 유명 커피 잡지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다만 제가 여행사를 운영하는 것도 아니고, 이걸로 10원이라도 수익을 내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저와 커피 철학이 다른 분들과는 함께하지 않으니 미리 만나서 협의가 필요합니다 :)
참고로 저는 6월1일에 돌아올 예정이니 국내에서 수업을 듣고 싶었던 분은 조금 기다려주세요!
홍콩 혹은 방콕에서도 커피 수업을 들으실 수는 있습니다.
상세 일정은 홍콩에서는 17일~20일 진행되며. 방콕에서는 25~31일 진행됩니다.
모듈은 SCAE 센서리 프로페셔널, 방콕은 SCAE 바리스타 인터미디엇과 프로페셔널,
그리고 센서리 인터미디엇 수업입니다.
물론 그곳에 계시거나 가고싶은 분도 저랑 만나요^^
P.S 제가 오래전에 첫 홍콩여행때 찍었던 사진인데, 그립네요. 그 시절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