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미업에서 2025년 11월 2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과테말라 엘 인헤르토 게이샤 드라이드 온 체리 내추럴
커피 정보와 드실 수 있는 로스터리 목록입니다

2025년 과테말라 엘 인헤르토 농장에서 독점 제공받은 커피입니다.
커피미업은 매년 엘 인헤르토 농장의 커피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인헤르또는 COE 대회에서 10회이상 우승한 농장으로 COE 역사상 최다 우승 신기록을 보유한 전세계 탑클래스 농장입니다.
이곳은 커피미업이 직접 방문하고 농장주와의 만남을 통해 유대관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옥션랏 외에도 논옥션랏도 꾸준히 들여오고 있습니다.
하이엔드 게이샤는 옥션을 통해서 수입하지만 기타 품종도 농장에 방문하여 일반랏의 퀄리티를 체크해보고 직접 다이렉트로도 가져옵니다.
이 커피는 전세계 독점랏으로 2025년 엘 인헤르토 농장에서 옥션을 진행하다가 아래 이유로 못했던 커피입니다.
프로세싱 방식은 드라이드 온 체리 (Dried On Cherry) 내추럴 입니다. 이는 커피체리가 익었을 때 바로 따지 않고 일부러 오랫동안 나무에 매달려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즉, 좀 더 과숙성되도록 내버려 두는 것으로 건조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그렇게 커피를 계속 가공하던중 옥션 전날까지도 커피가 건조되지 못했고 옥션에 거의 임박해서 늦게 완료될 수 밖에 없었던 커피입니다.
이후 농장주가 이 커피에 대해 저에게 소개를 했고 전량 들여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커피는 로스피노스 랏과 라스밀파스랏에서 반반씩 따서 블렌드를 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농장주는 드라이드 온 체리 방식에 대해 걱정이 앞섰다고 합니다.
저렇게 과 숙성되면 과발효의 느낌이 묻어날 수 있고 결국 커피를 전량 폐기해야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까지 있었다고 했는데 결과물은 우려와는 정반대였습니다.
제가 마셔본 인헤르토 게이샤 내추럴 커피중에서 가장 맛이 좋았고 과발효는 커녕 너무나 깨끗한 프로세싱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렇게 샘플 커핑을 하고 전량 구입하기로 했고 전세계에서는 한국에서만 마실 수 있습니다. (아주 일부 테스트 판매용 커피로 과테말라씨티에 있는 엘 인헤르토의 직영 카페에서 제공하기로는 했습니다.)
* 다만 옥션출품을 맞추면서 마지막에 빠르게 핸드픽 및 분류를 했기 때문에 다른 완벽한 옥션랏과 달리 일부 Bag에 돌맹이 등 피킹이 필요한 이물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도 발견하여 핸드픽을 진행했었습니다. 로스팅하시는 분들께서는 좀 더 꼼꼼하게 봐주셔야 합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사연이 얽혀 있습니다.
제가 아주 오래전 처음으로 과테말라씨티의 엘 인헤르토 직영카페에 방문했을 때 입니다.
그곳에서 아주 맛있게 커피를 마시던 중 2인조 권총강도가 난입하여 저에게 총을 들이대고 돈과 휴대폰을 요구하여 모든것을 빼앗긴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마신 커피는 아주 좋았지만 저에게는 가장 비싼커피가 되어버렸던 셈인데요. 그 사건을 계기로 저는 농장주인 아르투로를 알게되고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인헤르토와 다이렉트 트레이드를 하며 매년 좋은 커피를 들여오고 있습니다만 올해에는 이 커피를 저에게 독점으로 제공하여 그 때 그 강도비용(!)을 돌려받게 된 셈입니다.
사실 그 비용만 돌려받은게 아니라, 인보이스 작성 과정에서 농장주는 저에게 잘못 계산된 가격을 알려줬고, 운 좋게도(?) 그 가격은 이 커피의 원래 가격보다 매우 저렴했습니다.
그런데 농장주 아르투로는 이는 본인이 실수한 것이고 남자는 뱉은 말을 책임을 져야 한다며 원래 알려줬던 잘못된 저렴한 가격 그대로만 청구했습니다.
또한 급하게 마무리 하는 바람에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돌맹이 등 피킹에도 아쉬움이 있어서 이 가격이면 충분하다고 했습니다.
대신 한국에 있는 많은 분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소개를 잘 해달라고 하며 이렇게 세상은 돌고 도는거라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권총(!)으로 맺어진 인연으로 이런 좋은 커피를 전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저와 이어진 작은 인연을 통해 이 멋진 스페셜티를 주변 사람들과 맛있게 나누어 주세요.
혹시 알까요? 또 어떤 계기로 세상이 달라질 지...
자, 이제 저는 농장주 아르투로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제가 받은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분들께 판매합니다.
이 농장과 프로듀서에 대한 자료는 커피미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올라커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상품명 : Guatemala El Injerto Geisha
원산지 : 과테말라
지역 : 우에우에테낭고
고도 : 1,900미터 이상
품종 : 게이샤
입고시기 : 2025년 9월
가공방식 : 드라이드 온 체리 내추럴
수분 : TBC
밀도 : TBC
총량 : 350kg
프로파일 : Apricot, Jasmine and floral with a vibrant expression of ripe and juicy peach with the complexity and depth of a sophisticated white wine, Very floral and elegant, Tea rose.

출처: https://coffeemeup.tistory.com/2374 [Coffee Me Up:티스토리]